본문 바로가기
유익한 정보들/정보제공

2017년 초복·중복·말복 은 언제?? 삼복더위 조심하세요!

by 님네임 2017. 7. 11.
반응형

 

벌써 2017년이 반 이상 지나 갔습니다ㅠㅠ

시간 참 빠르죠???

요즘 들어 정말 시간이 빠르구나. 천천히 좀 갔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.

학생때는 시간이 왜이렇게 안가나 ? 했는데 말이죠...

 

 

벌써 7월 삼복더위가 시작 되는 시기 인데요.

하.. 여름이 안 오길 빌었는데 여김없이 여름은 찾아오네요ㅠ

지금 너무 더워서 에어컨, 선풍기 아니면 잠을 못 자는 지경 입니다ㅜ

 

 

여름엔 특히 탈수 증상을 조심 해야 하는데요 .

저도 예전에 정말 더워서 저도 모르게 쓰러진 적 있어서

그때 이후로 더운 날에는 시원한 물을 필수로 챙겨서 외출을 한답니다.

여러분은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수 있는 나만의 방법이 있나요??

 

 

 

 삼복더위를 이겨 내기 위해서는

잘먹고 휴식을 제대로 취하는게 기본이라면

걍 하루종일 에어컨 켜서 티비 보는게 제일 이죠 ㅎㅎ

전기세가 무섭긴 하지만... 도저히 안 틀고는 못 버티겠다는...

 

 

 

아! 그리고 이제 곧 초복도 다가오네요ㅎ 바로 내일이네요 ㅎ

 

 

초복 : 7/12 수요일

중복 : 7/22 토요일

 말복 : 8/11 금요일 

 

저는 여름은 싫지만 저는 초복 중복 말복은 좋아해요 ㅎㅎㅎㅎ

왜냐하면 맛있는 고기를 먹을 수 있기 때문에 !!

전에 엄마가 삼계탕이나 치킨 해주면 더워도 땀 뻘뻘 흘리면서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

있어요 ㅎㅎ 더운데 더운 음식으로ㅋㅋㅋ 이상하게 먹고 나면 땀은 나지만 뭔가 시원해지는 그런 느낌?

이 들기도 했구요.

 

그리고 초복, 중복 ,말복에 왜 고기를 먹는 지 아나요??

이유는 제일 무더운 날인 삼복더위에 허 해진 빈 속을 채우기 위해 고기를 먹었다고 하네요

 

 

내일 초복인데 저는 고기 대신 시원한 냉면이나 해 먹을 려구요 ,

부모님과 떨어져 살아서 집에서 삼계탕 해먹기 무리 ... 덥기도 하고요 ㅠㅠ

 

오는 2017년 여름에 탈수 증상 조심하시고 맛있는 음식 먹으면서 더위 이겨내세요!!

 

 

 

반응형

댓글